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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동의

제1장 총 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어촌특화지원센터' (이하 "지원센터"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 정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알리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림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지원센터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알림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제3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 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회원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 ②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지원센터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③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의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 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④ 해지 : 지원센터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①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 "동의"버튼을 클릭하면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②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뤄지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 지원센터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제6조 (이용신청)
    •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지원센터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 ② 가입신청 양식에 쓰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 ① 지원센터는 제6조에 따른 이용 신청 고객에 대하여 제2항, 제3항과 같은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 ② 지원센터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지원센터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③ 지원센터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신청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지원센터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 제8조(이용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이용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하며 변경을 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 제9조 (지원센터의 의무)
    • ① 지원센터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② 1항의 범위 내에서, 지원센터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져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③ 지원센터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의 신청에 따라 소정의 절차를 거쳐 전자우편이나 서신 등으로 제공합니다.
    • ④ 지원센터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 제10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지원센터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③ 회원은 내용별로 지원센터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④ 회원은 지원센터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 제11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 ①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해 생기는 모든 결과는 전적으로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 ②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회원은 반드시 지원센터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제12조 (정보의 제공)

    지원센터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제13조 (광고 및 광고주와의 거래)
    • ① 회원은 지원센터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 ② 지원센터는 본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4조 (회원의 게시물)

        지원센터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②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 ③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④ 지원센터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⑤ 지원센터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15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 ① 본 사이트의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사전에 당사자의 명시적인 다른 합의가 없는 한 '어촌특화지원센터' 에 귀속됩니다.
        • ② 게시물에 대한 보호는 '어촌특화지원센터' 에서 하며, '어촌특화지원센터' 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 됩니다.
      • 제16조 (서비스 이용시간)
        • ① 서비스는 지원센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지원센터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② 지원센터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 제17조 (서비스 제한 및 정지)
        • ① 지원센터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② 지원센터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5장 기 타

      • 제18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 ② 지원센터는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라.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바.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사.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아. 지원센터,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자.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차.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카. 지원센터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지원센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타.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파.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지원센터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 제19조 (손해배상)

        지원센터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20조 (면책조항)
        • ① 지원센터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경북어촌특화지원센터' 에서 제공하는 특정 전문인에 의한 정보 및 질문의 대답 등으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는 지원센터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 각자는 스스로의 판단에 의하여 그러한 정보를 이용할 것을 확인합니다.
        • ③ 지원센터는 회원의 잘못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④ 지원센터는 회원이 지원센터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⑤ 지원센터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 제21조 (관할법원)

        본 약관 상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대구지방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위 이용약관에 대해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경북어촌특화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홈페이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아래와 같이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하여 수립한 기본지침으로서 지원센터의 운영방침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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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연락처, 이메일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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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수집항목 사용범위 그 외 선택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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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파일명 수집근거 처리하는개인정보항목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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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센터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타기업 또는 기관에 제공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지원센터에서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법령 등에 의한 요구가 있을 경우 예외로 합니다.

    • 1) 법령에 근거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을 경우
    • 2)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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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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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개인정보 안정성 확보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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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관리적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2)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 3)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바이러스 백신 등 보안프로그램 설치

    10. 개인정보책임자

    지원센터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께서는 지원센터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 및 개인정보 열람청구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센터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1) 개인정보보호 최고 책임자
      • - 성명 : 이동훈
      • - 직책 : 운영팀장
      • - 연락처 : 054-780-3462
    • 2) 개인정보보호 관리 책임자
      • - 담당자 : 이효준
      • - 부서명 : 산학연 연계, 기술개발 담당
      • - 연락처 : 054-780-3424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지원센터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 전화 : (국번없이) 118
      •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 전화 : (국번없이) 118
      •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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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초일자 : 2018-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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